archive

2도화상 실손보험 청구후기(화상연고, 콜라겐, 보습제 실비) 본문

건강하자

2도화상 실손보험 청구후기(화상연고, 콜라겐, 보습제 실비)

풀이 2022. 5. 24. 16:36
반응형


지난 번 심재성 2도화상 진단비와 접촉화상 실비 청구 후기에 이어 마찰화상 실비 청구 후기를 써본다. 급성기 치료기간은 2주 조금 넘었고, 이번에는 초반에 삽질한 정형외과 비용은 푼돈이라 청구하지 않고 화상병원 치료비만 청구했다.


화상 실손보험 청구서류


- 진단서
- 진료비세부내역서

진단서 필요없을 시 진단코드 나와있는 더 저렴한 기타 서류로 대체가능하다.


2도화상 치료비 및 실손보험 보장금액


급성기 치료 9일간 화상병원 외래 진료비는 약 34만원이었다. 이 중 진단서 비용과 실손보험 일공제 제외하고 229,120원을 돌려받았다. (2022년 5월 실비 청구, 치료시기는 2021년 12월)


화상 보습제, 흉터연고, 콜라겐 실비 보장 여부


화상 치료에는 여러 비급여 치료와 제품들이 많은데 내가 사용한 아래 세가지는 실비보험 가능했다. 각자의 보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린다.

- COLLAHEAL PLUS (SK바이오랜드에서 나온 콜라힐이라는 콜라겐) 6만원내외
- NEWGEL+E (뉴젤 실리콘 연고) 6만원내외
- 아토베리어 로션 MD 4만원내외

콜라겐은 화상 상처 부위 살이 빨리 차오를 수 있도록 드레싱하고 상처 위에 얹어줬던 재료다. 다행히 부위가 작아 하나만 사서 여러번 잘라 붙일 수 있었다. 콜라겐 덕분에 치료기간이 3~4일정도 짧아진거라고 하셨다. (진짜라면) 드레싱 3~4일치 비용과 에너지보다 이게 더 저렴하지 않나 싶다. 흉터 측면에서도 상처는 무조건 빨리 닫히는게 좋다.
뉴젤은 시카케어같은 실리콘 연고, 아토베리어는 화상 외에도 피부과에서 여러 피부 질환에 처방하여 많이 쓰이는 보습제다.



이번 실손청구를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지출한 금액들 청구는 모두 끝났다. 슬프게도 다리보다 흉터 상태가 좋지않아 레이저를 하게 될 것 같다. 관리 생각하면 번거로워 일단 미루는 중이지만.. 진단비 받은건 그대로 레이저에 쓰이지 않을까 싶다. 역시 다치는건 손해다ㅠ_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