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잠실주경기장 좌석 시야 - 그라운드, 1층, 2층 비교 (시야사진) / 방탄소년단 PTD 서울콘 좌석정보 +2층 시야사진 추가 본문

방탄소년단

잠실주경기장 좌석 시야 - 그라운드, 1층, 2층 비교 (시야사진) / 방탄소년단 PTD 서울콘 좌석정보 +2층 시야사진 추가

풀이 2022. 2. 25. 22:10
반응형


방탄소년단 공연으로 잠실 주경기장을 총 5번 가봤다.
2018 럽셀콘 서울 2번, 2019 스픽콘 서울 2번, 그리고 방탄이 출연하는 롯데패밀리콘서트로 1번.

잠실 주경기장은 야외 공연장이고 가로로 넓게 펼쳐져 있어 그 특유의 살랑살랑하고 풍성한 분위기가 좋다.
고척돔처럼 수직으로 뻗어있는 실내 공연장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감성이라 참 좋아하는 공연장 :)

보통 방탄소년단 잠실 주경기장 콘서트는 FLOOR(그라운드, 일명 의탠딩)부터 1~3층으로 구성된다.
럽셀콘 2회, 스픽콘 2회를 다녀왔지만 애석하게도 그라운드에 앉아본 적이 없다. (하이브- - 내 맵솔콘 내놔ㅠㅠ!)



방탄소년단 럽셀콘 잠실주경기장 시야 후기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서울콘 좌석배치도



1. 잠실주경기장 1층 22구역 9열 (럽셀콘)
>1층 좌측 사이드 중간열


시야 꽤 괜찮음. 전체적으로 보기 괜찮다.
3층 하늘석처럼 과도한 전체석(아미밤 파도타기 보러가는^^)이 아니고 가수도 보이는, 적당히 보이는 수준.
오츠카 들고갔다. 쌩눈으로만 보기엔 침침함. 멤버는 구분 가능(덕심으로). 토롯코 돌때는 쌩눈으로도 잘보인다!


2. 잠실주경기장 2층 50구역 7열 (럽셀콘)
>2층 우측 사이드 앞쪽열


사진처럼 실제로도 2층과 1층이 체감되는 차이가 크지 않다.
이 날은 망원경을 못들고가서 거의 전광판만 봤다.
잠실주경기장은 망원경 필수라고 생각한다. 오츠카보다는 나시카로 !!




방탄소년단 스픽콘(럽파콘) 잠실주경기장 시야 후기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THE FINAL 서울콘 좌석배치도



3. 잠실주경기장 1층 13구역 2열 시야제한석 (럽파콘, 스픽콘)
>1층 우측 사이드 앞쪽열

불꽃축제 클라스ㅋㅋㅋ 한화 뺨친다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만.. 럽셀콘 첫째날 1층 좌측과 비슷한데, 시야제한석이라 스피커타워가 가끔 가렸다.
시제석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불편함이 없었다.
어차피 거의 망원경으로 보고 멤버는 여럿이니까 상관없었던ㅋ.ㅋ


토롯코 돌 때는 이 정도 크기다. 인형이 아닌 사람처럼 보이잖아 ㅠㅠ!!

💜💜 ㅠ ㅠ ㅠ ㅠ ㅠ ㅠ ㅠ 💜💜


4. 잠실주경기장 1층 28구역 9열 시야제한석 (럽파콘, 스픽콘)
>1층 좌측(맨끝구역) 중간열



왼쪽에 아무도 없음



극사이드였다. 내 왼쪽으로 아무도 없는 맨끝자리.
이 자리는 본무대 사이드로 멤버가 오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리게 되는 자리.
전광판으로 보고 분위기를 즐겼다 !
화려한 럽파콘답게 아미로고, 방탄로고, 소우주로고 드론을 하늘에 띄웠었는데 이것도 여기선 반밖에 안보였다.





아미밤 파도타기할때 상대편 우측 사이드부터 시작되는 파도를 감상할 수 있는 위치다.
이런 아름다운 아미밤 풍경을 볼 수 있음 !




잠실주경기장 그라운드(스탠딩ver)

5. 2018년 롯데패밀리콘서트
V(VIP) 스탠딩 4구역



4구역 얻기위해 낮부터 줄섰다 ..
본무대



좌석표에 볼 수 있듯 돌출 바로 앞이었다. 368번으로 입장해 버티고 버텨 3~5번째 줄에서 관람.
내가 소리지르면 정국이(이쪽구역으로 자주 왔던ㅠㅠ)한테 닿을(수 있을 것 같은!!) 거리였다.
여태까지의 오프 중 방탄소년단 제일 가까이서 본 공연이었다. 이 기억을 가지고 4년째 살아가는중... 8ㅅ8

방탄소년단 공연은 그라운드 스탠딩이 없고 의탠딩만 존재하기 때문에, 그라운드 중에서도 특히 좋은 좌석(본무대와 돌출무대를 둘러싼 구역의 앞열)을 잡지 않으면 이런 시야는 볼 수 없을거라 생각이 든다.




잠실주경기장 시야 요약


잠실주경기장 그라운드 vs 1층 비교 (그라운드 의탠딩 가본적이 없어 뇌피셜)

극사이드 같이 애매한 위치의 그라운드 좌석은 돌출무대 등에서 시야 제한이 심하다.
단차도 없어 그라운드 정중앙도 좋지 않을거다. 전체 시야를 보는건 단연 1층 좌석이다.

그래도 단 1번이라도!! 몇초라도!! 방탄소년단을 가까이서 볼 확률을 높이고 싶다!! 하면 그라운드를 노리자.
1층은 토롯코를 돈다고 해도 스탠딩 좌석처럼 바로 앞에 있는 느낌은 아님.. ^_ㅠ


잠실주경기장 1층 vs 2층 비교

그라운드 - 계단석 사이 공간 거리는 멀지만, 1층 - 2층은 큰 차이가 없다.
1층이든 2층이든 가수가 돌출무대에 나와도 엄청 가깝지는 않음. 본무대는 저 멀리 있다고 생각하면 됨.

어차피 망원경 써야하는 크기라 토롯코 돌 때 아니면 쌩눈으로 잘 안보게 되더라.
2층이 워낙 한줌이기도 하고.. 3층 정도는 되어야 차이가 클 것 같다.


*맨아래 시야사진 추가했습니다+_+*




방탄소년단 PTD 서울콘 좌석 살펴보기


'좌석간 2:1 거리두기' 좌석제

두자리 붙어있고 한자리 비워두는 배열이다.
방탄소년단 콘서트 할 때 보통 잠실 주경기장 수용인원은 4~5만, 거리두기 배열로 인해 이번에는 만오천명 정도 수용예정. 이것도 코로나 이래로 국내에서 허가된 콘서트 수용인원 중 최대라고 함!


단차가 없는 평지에 의자가 설치된 FLOOR층과 계단식 스탠드 좌석

FLOOR 층은 그라운드, 계단식 스탠드는 1층과 2층. 대충 의탠딩과 단차있는 좌석이라는 이야기인듯.
참고로 이번에는 3층이 없다! (방탄보다 하늘에 더 가깝다는 3층)





나는 그라운드를 노릴 생각이다. 단콘으로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궁금하다.
그리고 단 한번 몇초라도!! 방탄을 다시 가까이서 보고싶은 사람이 나야나

하지만 티켓팅을 잘하는 편이 아니어서 2층 쩌리석도 감사하게 갈듯.
4~5만일 때도 힘들었는데 1만5천.. 사실상 공연장 들어가면 위너다. 지난 2년간 아미가 훨씬 늘었으니..!


♥ 아미분들 티켓팅 승리하시고 잠실주경기장에서 만나요 ♥



시야사진 추가(22.08.08)


이후 다녀온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린 BTS PTD 콘서트 시야 사진도 추가합니다!
더 많은 사진은 블로그의 PTD 콘서트 후기 DAY1과 DAY3 참고해주세요 :)

PTD콘서트 보라색 좌석



주경기장 2층 49구역


가까워보이지만 주경기장은 워낙 큰 공연장이기에 망원경과 전광판으로 본다.


주경기장 2층 45구역


옆에 한구역 있는 극사이드 우측이다. 중앙보다 거리감은 가깝다.

돌출무대 줌땡긴사진
사이드에서 보는 본무대


콩알만한 우래들..s2 덕심으로 구분 가능하다구..!! 시야사진만 보면 가까운 느낌이 들어서 방탄이들 나온 사진이 더 사실적이다. 저 사진들도 줌땡긴 사진으로 기억한다.


모두들 행복한 덕질하세요💘

728x90
반응형